한국선도
Home 한국선도 수련의 장 지식의 장 단식요법 소통

한국 선도회는 처음 선도의 구도자 모임에서 출발하여 몸공부, 기공부, 마음공부의 세가지 공부를 쌓아 세상의 근본적인 이치를 알고자하는 모임이다.

민족의 역사가 쓰여지기 이전부터 발달했다고 전해지는 신선도의 수련법은 우리가 더넓은 대륙을 잃고 난 이후의 민족의 쇠락과 함께 그 명맥이 끊겨 세상에서 사라지게 되었다. 그래서 신선도의 맥은 종주국인 우리보다 현재의 중국에서 더욱 꽃이 피어 누대를 전해져 내려왔고, 이것이 다시 역수입되는 현상이 벌어졌으니 통탄할 노릇이다.

그나마 약간의 옛문헌들만이 옛 선인들의 경지를 엿보게 하지만 이는 껍데기에 불가할 뿐이다. 수행의 비기는 글이나 말로는 전해지지 않고 전할 수도 없기에 그 법을 다시 찾는 길은 멀고도 험난하다.

오늘날과 마찬가지로 옛날의 문헌을 보면 서가를 가득 채울만큼 선도 수행법이 많았고, 도사라는 사람도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진정한 수행법을 만나는 것은 극히 더물어 잘못된 수행법으로 인해 목숨을 잃는 이들이 부기지수였다고 적혀있다. 이것은 오늘날도 마찬가지인데, 기운을 가지고 행하는 에너지의 세계는 오묘하고도 살벌한 곳이라 참과 거짓을 판별하기는 그 경지를 뛰어넘은 수행자가 아니면 절대로 알 수가 없어 지나가는 수행자를 헤메게 한다.

한국 선도회에서는 삼명(三明)김성갑 선사(仙師)님이 수행중 이인(異人)으로부터 전수받은 잊혀진 옛 길 중의 하나를 널리 알려 신선도의 도맥을 계속 잇고자 할 뿐이다.

 

 
 
 
 
븳援꽑룄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