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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별기고> 마음수련" - 대한일보, 환경방송 기고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7-17)
대한일보, 환경방송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daeha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282 http://www.eco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42 -----------------------------------------------------------------------------------------------------------------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피할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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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회의 개혈만이 힐링의 완성이다 -[Break News] 기고문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6-13)
▲ 김성갑 ⓒ브레이크뉴스 Break New 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271559§ion=sc5§ion2=%BB%FD%C8%B0/%B9%AE%C8%AD%C0%CF%B9%DD] 갓난아이의 잠자는 모습은 마치 하늘나라 천사가 내려와 잠이 든 것과 같다. 뽀얀 살결이며 예쁜 미소, 새근거리고 자는 표정은 보는 이로 하여금 빙그레 미소를 띠게 한다. 헌데 숨을 쉬는 모습이 예사롭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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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회의 개혈만이 '힐링'의 완성이다" -대한일보, 환경방송 기고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6-10)
대한일보, 환경방송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daeha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041 http://www.eco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20 ------------------------------------------------------------------------------------------------------------------ 갓난아이의 잠자는 모습은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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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氣수련을 함부로 하면 오히려 몸에 해롭다. -[Break News] 기고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23)
Break New 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251191§ion=sc5§ion2=생활/문화일반 ----------------------------------------------------------------------------------------------- 미국의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은 몇해 전 ‘명상의 과학(the Science of Meditation)'을 주제로 한 커버스토리에서 미국 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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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별기고>명상수행, 이것이 문제다 - 대한일보 기고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23)
<김성갑 한국선도회장> 대한일보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daeha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640# --------------------------------------------------------------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는 정신수양이 필수다. 스트레스를 이기기 위해서는 1회성의 음주가무도 좋지만 그보다는 산책을 한다거나 휴일 등산이 제격이다. 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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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별기고>마음공부, 이렇게 해야 한다 - 대한일보 기고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23)
<김성갑 한국선도회장> 대한일보에 올라온 삼명선사님의 기고글입니다. http://www.daeha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813 -------------------------------------------------------------- 종교는 믿음이다. 믿음이 신앙의 꽃을 피운다. 하지만 수행자는 믿음의 포교보다는 깨달음이 목적이 되어야 한다. 깨달음이란 무엇인가? 깨달음은 지혜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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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늘과 통하다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21)
하늘과 통하다 갓난 애기들의 숨 쉬는 모습을 바라보면 너무나 평온하다. 소록소록 잠든 귀여운 모습은 하늘아래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평화로움이 사방으로 전파된다. 그런데 숨 쉬는 모습이 사뭇 다르다. 아랫배 전체가 불룩거리며 머리 끝 정수리도 숨결과 함께 리듬을 타고 새록새록 숨을 쉬고 있다. 숨을 가슴으로 쉬는 것이 아니라 복식호흡과 두정의 숨구멍으로 동시에 하고 있다. 머리끝의 숨구멍이 백회(百會)다. 백회는 백개의 경혈이 교차되는 하늘의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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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교의 암묵적 암시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종교의 암묵적 암시 종교의 암시가 방해가 된다면 무종교인은 가능한가? ‘구하지 말고 의지하지 말며 상(相)을 짓지 않으면’ 자연과 쉽게 동화되어 한의학의 이론에 편승하여 백회혈을 개혈할 수 있는 것일까? 물론 무종교인뿐만 아니라 진정한 구도자라면- 부처의 가피를 바라지 않고, 신(神)의 가호를 염원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암시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지만 그런다 해서 초자연계의 진입이 그렇게 호락호락할 리는 없다.   그 이유는 카르마(K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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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수식관호흡을 하면 정말 묘촉이 오는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수식관호흡을 하면 정말 묘촉이 오는지요? [안반수의경]은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으신 호흡법으로써 그 핵심은 수식관호흡이다. 일반적으로 선가(仙家)의 수행법으로만 알려져 있어 불교인들에게는 생소한 수행법으로 자칫 소홀히 취급하기 일쑤이다. 그러나 그 깊이와 효과로는 현존하는 수행법들이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수행의 초기에는 의식으로 하는 수식관호흡이 필요하지만 관(觀)이 잡히고 나면, 자연의 흐름은 우주의 속삭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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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하늘의 소리’ 관음만이 빙의령을 천도할 수 있는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하늘의 소리’ 관음만이 빙의령을 천도할 수 있는지요? 충맥이 열리려면 등 뒤의 척중혈이 발달하여, 가슴의 단중혈을 막고 있는 카르마를 해소해야 한다. 그리고 백회의 6단계가 모두 개혈이 되어야 한다. 충맥이 열리면서 대주천수련의 시작이 된다. 기수련의 최고봉이라 하는 곳이니만큼 어찌 빙의령이 천도가 되지 않을까만, 원한에 찬 마지막 업장의 소멸에 있어서는 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관음수행(古神道)에서는 ‘하늘의 소리’를 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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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업장의 장애와, 견성과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업장의 장애와, 견성과는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요? 집중은 번뇌 망상을 쉬게 하고 일심(一心)의 관법을 만든다. 그리고 일심의 완성은 무위(無爲)를 재촉한다. ‘함이 없는 함’은 무심의 선정(禪定)으로 연결되어지며 맑음의 지속을 유도한다. 청정(淸淨)은 업장소멸의 실타래를 풀면서 마침내 본성을 만나게 한다. 이것이 견성(見性)이다. 막상 이론은 쉽고, 논리 정연하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못하다. 그 이유는 본성을 가로막는 장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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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한의학의 경혈이론과 무심법의 상관관계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한의학의 경혈이론과 무심법의 상관관계는? 불경의 무심법은 마음법과 연결되어 있어서 역대조사들의 말씀이 굽이굽이 내려온다.   “한 물건도 생각하지 않는 것이 곧 자기의 본래 마음이니그것은 두뇌로 알바가 아니다.    다시 다른 수행이 없다.    여기에 깨달아 들어가는 자(者)가 진짜 삼마제이다.    법은 거래도 없고 과거와 미래가 끊어진 것이니 그러므로 알라,    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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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초보자의 마음법과, 고급수행자의 마음법은 다른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초보자의 마음법과, 고급수행자의 마음법은 다른지요? 초심자가 가지는 마음법과, 고급수행자의 마음법과는 하늘과 땅의 차이이다. 초심자가 가지는 마음은 오로지 번뇌 망상의 생각뿐으로 아무런 힘을 발휘할 수 없다. 하지만 고급수행자의 길은 반드시 무심만이 청정을 약속한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마음을 움직이면, 곧 바로 청정이 깨어지면서 오염이 된다. 옛 조사의 말처럼 “도(道)는 닦는 것이 아니라 오염시키지 않는 것”임을 수행자는 깊이 되새겨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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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관음수행(古神道)에서 좌선보다는 와선을 중시하는 까닭은 무엇인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관음수행(古神道)에서 좌선보다는 와선을 중시하는 까닭은 무엇인가요? 본회의 수련법은 초기의 자세가 자유롭다. 물론 경건한 자세로 예법을 갖춰 선(禪)에 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출가자와 달리 일상의 생활인들은 장소나 시간에 관계없이 편한 자세와 일상의 휴식공간에서도 얼마든지 수련이 가능하다. 굳이 수행의 이름으로 시간을 내지 않아도 10-20분의 자투리 시간만으로도 정신통일을 경주하면 정진의 연속이 된다. ‘내가 없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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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법력은 무엇이며, 청정한 법력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인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법력은 무엇이며, 청정한 법력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 것인가요? 불전(佛典)에 이르기를 법력(法力)이란,   ‘먼저 자신이 피안(彼岸)으로 건너가 다른 사람도 건너게 해주며, 먼저 자신이 해탈(解脫)하고 나서 다른 사람도 해탈케 해주며,      먼저 자신의 마음을 청정(淸淨)하게 하고 나서 다른 사람도 청정하게 해주며, 먼저 자신이 니르바나(열반)에 도착하고 나서 다른 사람도 니르바나에 도착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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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마음자리란?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9)
마음자리란? 초발심에 일어나 계정혜 3학으로 무장한 수행자들이 목숨과 같이 여겨 평생을 지관(止觀)과 청정을 지켜도 나타나지 않고, 밤을 낮처럼 눈을 부릅뜨고 찾아보아도 찾을 수 없는 그 마음자리는 도대체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조사(祖師)의 말 한마디에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근기(根器)란 도대체 어떤 경지일까? 마음법이란 문자로 전해지지 않는 격외도리(格外道理)로써 지식의 수준에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의 눈으로 깨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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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불교의 업장소멸과 관음수행(古神道)의 업장소멸은 어떻게 다른지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8)
   불교의 업장소멸과 관음수행(古神道)의 업장소멸은 어떻게 다른지요? 업장(業障)이란, 과거에 행했던 좋지 않은 일이나 사건들을 말합니다. 전생이나 전,전생에서 저질렀던 나쁜 행위들을 말하는 것으로 지금은 아무도 모르지만 영혼의 기억속에는 분명하게 입력되어 전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도 대신할 수 없으며 인과의 법칙에 의하여 반드시 준 것만큼 되돌려 받아야 하는 빚으로서 카르마로 명명됩니다. 우리에게 전생이 있었다면 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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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기(氣)수련중에 일어나는 명현현상이나 기(氣)몸살에 대해서.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8)
  기(氣)수련중에 일어나는 명현현상이나 기(氣)몸살은 반드시 겪어야만 하는 고통입니까? 양면으로 설명할 수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본인의 인체를 정화시키는 노력임으로 고맙게 받아들여야 할 것이고. 특히 자세가 삐뚤어지거나 전(前)에 외상이나 심한 병에 걸렸던 수행자는 병의 뿌리를 뽑는 의미로 통증이 더욱 더 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련 중에 자세를 고쳐 나가고, 막혀있는 장부의 경혈을 계속 열어 나가다 보면 가벼운 몸살 정도로 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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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신경성이나 심인성 질환은 진찰로는 잘 나타나지 않는데 기공치료로는 가능할까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8)
   신경성이나 심인성 질환은 진찰로는 잘 나타나지 않는데 기공치료로는 가능할까요? 현대과학으로 증명하지 못하는 것이 인체의 회로인 경락입니다. 경락상의 경혈이 막히거나 장애를 받으면 나타나는 것이 신경성, 심인성질환입니다. 자칫 영(靈)병으로 불릴 수도 있지만, 영이란 에너지의 반대적인 다른 이름입니다. 경혈을 열 수 있는 힘이 성령(聖靈)의 에너지라면, 장애를 일으켜 혈을 막는 것은 악령(惡靈)의 에너지입니다. 현대의학이 미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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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답편] 빙의령을 천도한 후에도 똑같은 증상이나 고통이 느껴지는 이유는? 코멘트를 제한한 글입니다 한국선도 (2013-04-18)
  일반적으로 빙의령 천도가 이루어진 후에도 같은 증상이나, 똑같은 고통을 느끼는 것은 천도된 영(靈)이 다시 돌아온 것인가요? 습기 찬 곳에  곰팡이가 계속 생겨나듯, 무당이 굿을 해서 귀신을 쫓는 행위나 퇴마사가 퇴마행위를 했을 경우에는 다시 돌아 올 수 있습니다. 무당이나 퇴마사의 법력은 영(靈)을 문 밖으로만 쫓아낼 수 있을 뿐이지 완전히 천도하여 영(靈)을 제 갈 길로 보낼 수 있는 맑음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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